오늘은 LG생활건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화장품은 3분기 전체적으로 면세점과 방문판매, 백화점 등 고마진 채널에서 일부 조정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생활용품과 음료수 역시, 마케팅비가 확대 됨에 따라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위의 챠트 처럼 주가가 상승한 재료들은 많지만 그 중 원론적인 이야기를 하자면 장기간 화장품에 대한 하락으로 인해 어느정도 내성이 생긴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생활용품과 음료와 같은 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였으며 안정성이 확보 된 상황이라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화장품 업종이 회복을 보이고 있으며, 더욱이 하반기 실적이 나오는 종목, 모멘텀이 살아 있는 종목은 화장품 업종중에서도 선택한다면 LG생활건강으로 제한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앞으로 화장품과 제약주는 포트폴리오에 반드시 넣어야 된다는 입장이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판단됩니다.
2017년 분기별 실적예상치를 보더라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회사는 LG생활건강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어려운 업황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모습듣ㄹ, 지배주주 순이익도 증가하는 모습들을 보면 중장기적으로 접근 할 시 재료와 모멘텀은 살아 있다고 판단 하겠습니다.
<기술적 분석>
당연히 기술적 분석은 필요 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오늘 신고가를 만들어 내면서 강한 돌파가 나온 상화입니다.
따라서 오늘 기준의 거래량과 봉이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신고가 부근을 중심으로 지지가 만들어 질수만 있다면 추가적인 상승은 가능하리라 판단이 됩니다.
108000원부근이 지지대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으며, 실적시즌까지 일시적인 조정이 나타난 후 반등이 가능하리라 판단됩니다.
단 신고점 부근 라인을 이탈하거나 지지를 못한다면 거래량이 터지는 음봉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보유 중이신 분들이라면 부분 매도를 진행하시고 나머지 물량만 홀딩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신규매수를 진입하실 분들이라면 지지라인을 지키는 지 확인 후 매수 하셔도 늦지 않을 듯 싶습니다.
시그널 상 매도 사인은 나오고 있지 않으며 거래량이 많이 터지지 않은 상황에서 단봉이 만들어 진다면 가장 좋은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투자참고용자료입니다. 해당 종목의 수익을 보장하거나, 투자로인한 손실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